본문 바로가기
IT정보/기술

삼성 청년 SW인재, 취업률 84%, 취업자 4000명 초과

by 실현부자 2023. 6. 19.
반응형

삼성전자의 청년 소프트웨어(SW) 교육 프로그램을 발판으로 사회에 첫발을 디딘 취업자 수가 4000명을 넘어섰고,  4년간 삼성이 양성한 SW 인재는 금융, IT, 자동차 등 산업 전반에서 역군으로 활약하는 한편 전문지식을 나누는 멘토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삼성은 6월 16일 서울 강남구 ‘삼성청년SW아카데미(SSAFY)’ 서울 캠퍼스에서 ‘SSAFY’ 8기 수료식을 진행했는데요. SSAFY는 삼성이 2018년 발표한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방안’ 일환으로 국내 IT 생태계 저변을 확대하고 청년 취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운영하는 사회공헌(CSR) 프로그램으로 시작했습니다.

 



SSAFY가 2018년 12월 1기 교육을 시작한 이래 7기까지 누적 취업자는 3979명으로 취업률은 약 84%이며,  8기 수료생 중 조기 취업이 결정된 인원을 더하면 4년 반 동안 누적 취업자는 4000명을 넘어섰습니다.

 

 

 

 

 

SSAFY 수료생들은 삼성전자를 비롯해 네이버와 카카오, 현대모비스, SK C&C, LG전자, KT, 신세계 I&C, 컬리 등 IT와 자동차, 유통 등 다양한 분야에 취업했고, 신한은행, KB국민은행, 등 시중은행과 일본, 대만, 싱가포르 등에 있는 해외 기업에 채용된 사례를 포함하면 SSAFY 수료생들이 취업한 업체는총 997개에 이릅니다.

 

삼성전자 등 삼성 관계사의 SW 개발 담당 직원들은 SSAFY 교육생 멘토로서 교육 과정에 참여하며 재능 기부를 하고 있고,  현재 SSAFY에는 약 70명의 삼성 임직원이 온라인 상시 멘토단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각 사 사업에 관련된 기초적 SW 개발 프로젝트를 교육생들에게 제안하고, 교육생들은 팀을 이뤄 각 사 임직원의 멘토링을 받으며 SW 프로그램의 개발 계획부터 코드 설계까지 해보면서 실제 기업에서 진행하는 프로젝트와 같은 ‘실전’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SSAFY는 1년간 매일 8시간씩 총 1600시간의 집중적인 교육과 교육생간 협업 프로젝트 등을 통해 기업에 즉각 투입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SW 개발자 양성 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교육 과정은 무상이며, 교육생 전원에게는 매달 100만원씩 교육지원금도 지급합니다. 취업에 실질적 도움을 주기 위해 채용 박람회, 기업 설명회를 실시하고 취업지원센터를 운영해 진로 상담, 면접 컨설팅, 채용정보를 상시 제공합니다.

 

 

 

 

삼성 청년 SW 아카데미, SSAFY 모집

삼성전자는 취업 준비생들에게 SW 역량 향상 교육과 다양한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SSAFY 10기 교육생을 오는 4월 24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 모집합니다. 총 1,150명을 선발하는 SSAFY 10기는 오

go-buj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