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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장홍대선이 본격적으로 시작을 했습니다.
국토부는 대장홍대선의 사업신청서 평가 결과,현대 컨소시엄을
협상대상자로 지정할 계획입니다.
현대건설은 GTX-C에 이어 두건으 민자철도사업을 추진하게 됩니다.
총 1조 8689억원의 사업비로 추산되는 대장홍대선은 3기 신도시인
경기 부천 대장지구에서 고강동, 신월동, 화곡동, 고양 덕은지구, 상암동을 거쳐서
홍대입구까지 약 18.4km를 연결하는 철도 노선입니다.
부천 대장지구에서 홍대입구까지 20분대에 접근 가능하며,
총 10개의 역 중 6개가 환승역(5호선,9호선,2호선,
공항철도 등등)으로 구성되며,
여의도까지 20분 정도, 서울역까지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노선의 의미
1. 서울 가서 및 부천 시민으 홍대상권 접근성 강화
2. 대장신도시의 교통난 해소
3. 부천시와 서울 서부권 연결
4. 서울 서부권(상암,신월) 전철 연결
- 기존에 소외 되었던 양천구 신월동 지역 발전 개선
5. 경기 고양시 덕은지구에 덕은역 신설
- 9호선 가양역을 통해 급행 접근성 강화
6. 원종역 환승을 통해서 시흥과 안산 접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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