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좁은 골목길에 주차할 때 전진과 후진을 수십번 반복해서 겨우 주차한 경험이 있는데요...
이런 번거로움을 한버에 해결할 수 있는 기술이 있습니다.. 현대 모비스에서 앞, 뒤 바퀴가 90도 꺾이면서 "게" 처럼 옆으로 주차하는 크랩 드라이빙이라는 기술입니다.
주차중에서 평행주차가 가장 어려운 주차인데, 간편하게 할 수 있겠네요.
뒷바퀴를 앞바퀴와 같은 방향으로 돌리면 보다 우아한 대각선 이동이 가능해 고속도로 차선 변경에 유리한 다이고날 드리이빙 기술이 적용됩니다.
운전자가 지정한 차량 내외부 위치를 중심축 삼아 원하는 각도만큼 차량을 자유롭게 회전시키는 ‘피봇턴’도 가능합니다.
현대차는 미래 모빌리티 수요에 선제 대응할 수 있도록 e-코너 시스템 기술 완성도를 높여가고 있다고 하며, 자율주행과 목적기반차량(PBV)에 적용 가능한 맞춤형 모빌리티 솔루션을 다각도로 확보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아래 영상에서 실제 구현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IT정보 > 제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 폰 파일전송, 퀵쉐어로 대용량 파일 전송 (25) | 2023.04.28 |
---|---|
애플페이 오프라인 가맹점 빠른 속도로 증가, 관련주 (21) | 2023.04.25 |
삼성전자 비스포크, 토일렛페이퍼 (6) | 2023.04.23 |
BYD, 비야디, 양왕 U8 오프로드 전기 자동차 (20) | 2023.04.22 |
LG 무드업 냉장고 원리, 구조, 가격 (25) | 2023.04.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