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프로, USB-C, 적응형 오디오, 자동볼륨조정, 자동전환, 대화인식
아이폰15 시리즈와 함께 USB-C 케이스를 갖춘 에어팟 프로가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밖에 5가지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될 예정입데요. 적응형 오디오, 자동볼륨조정, 목소리로 음소거 제어, 자동전환, 대화인식 등이 추가 된다고 합니다.
1. 적응형 오디오
올 가을 애플은 여기에 주변음 허용 모드와 액티브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섞어 주변 환경에 가장 적합한 소음제어 상태로 조정한 적응형 오디오 기능을 도입될 예정입니다.
사용자 환경의 조건에 따라 주변음 허용 모드와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을 동적으로 혼합한 것인데요. 이 모드를 사용하면 오디오 재생이 일관되게 들리기 때문에 모드 전환이 일어났다는 것을 깨닫지 못할 것이라고 합니다.
2. 자동 볼륨 조정
머신 러닝을 통해 환경 조건과 청취 선호도를 학습해 사용자의 볼륨을 자동으로 섬세하게 조정해주며 맞춤형 볼륨 기능이 추가됩니다.
3. 목소리로 음소거 제어
자신의 목소리를 음소거하거나 이를 해제하는 기능도 추가됩니다. 이 기능은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기존 에어팟 1세대와 2세대, 에어팟 3세대, 에어팟 맥스에서 지원될 예정입니다.
4. 자동 전환 기능
에어팟을 꽂고 여러 개의 애플 기기를 넘나들며 사용할 수 있는 자동 전환 기능을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기기별 전환과 연결되는 속도가 크게 빨라지고 안정성도 향상되어서, 음악을 듣다가 맥으로 온 업무관련 전화가 올 경우 전화를 받을 수 있습니다.
5. 대화 인식
대화 인식 기능이 켜져 있는 상태에서 말하면 에어팟 프로2는 자동으로 볼륨을 낮추고 앞에서 말하는 사람들의 목소리를 높여주고 배경 소음을 줄여 줘 대화에 집중할 수 있게 해 주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도 머신러닝을 이용했을 것으로 추정되는군요